HOME > 고객센터 >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과천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효율적인 공공시설 운영을 통한 공익적 가치창출로 시민의 건강과 행복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일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여 신속·정확히 처리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하나, 열린 마음으로 시민과의 적극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 하나, 친절한 태도로 시민이 즐겨찾는 행복한 곳을 만들겠습니다.
  • 하나,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 하나,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이행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모든 임직원이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년 8월 1일
과천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공통이행표준




근무 실명제

  •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하겠습니다.
  • 전화통화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는 경우에는 담당 직원의 소속 부서와 이름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고객응대 기본자세

  •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친절하게 대화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정확·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사과드리고 개선하겠습니다.

전화응대 자세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이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밝은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을 때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끊은 후에 수화기를 가볍게 내려 놓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에는 고객에게 담당직원의 직통번호를 말씀드리고 담당직원에게는 요점을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 부재시에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자세

  • 서면, 전화, 인터넷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접수된 민원사항은 1일이내 (근무일 기준) 회신하겠습니다.
  • 추진중인 사항은 지속적 추적관리로 고객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연4회 분기별로 민원처리결과를 분석하고 전직원에게 공유하겠습니다.

투명한 정보공개

  • 홈페이지에 사전정보공표제도를 운영하고 충실한 자료관리를 해 나가겠습니다.
  • 매년 사전정보공표항목을 확대하도록 노력하여 공단경영의 투명성을 향상토록 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시스템에 등록된 청구자료는 10일 이내에 통지하겠습니다.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

  •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시설물을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매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을 안전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홍보물정비와 정리정돈을 실시하여 주변을 아름답게 유지하겠습니다.
  • 매일 일상점검과 보수를 실시하여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

  • 홈페이지에 고객 불편을 신고하는 “고객의 소리”(이사장에게 바란다) 를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니즈와 고객만족도를 파악코자 설문조사를 연 2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각종 부조리를 신고하는 사이버 감사실을 운영하고 제보된 사건은 내부감사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회신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내 것 같이 아껴 주시고 공중도덕과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02-500-1122 / 팩스:02-500-1450
우편 우)13807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과천시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사업별이행표준




문화시설

  • 고객니즈와 문화예술 트랜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장르의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공연을 기획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격조 높은 문화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에게 항상 친절한 태도와 밝은 미소로 밀착 서비스를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시설 전시공간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기획 전시를 많이 유치하겠습니다.
  • 여가생활을 알차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도록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지역신문 등 다각적 홍보를 통하여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관람객의 편의를 위하여 공연장내 대공연장 10석, 소공연장 4석을 장애인석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 : 02-500-1212(기획공연 및 예매),
1213(문화교육프로그램),
1222(세미나·연습·전시실대관),
1227(공연장 대관)
팩스 : 02-500-1451
우편 우)13807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과천시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체육시설

  • 여가활동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고객성향에 따른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개편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지도자의 자기계발을 위한 전문교육을 꾸준히 이수하여 역량을 향상시키고 수준 높은 강습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기초체력을 진단하여 맞춤식 운동처방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지도하겠습니다.
  • 체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각종 홍보지와 인터넷으로 홍보하여 안방에서도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 : 02-500-1340(수영여가), 11372(볼링골프), 1321(빙상)
팩스 : 02-500-1450
우편 우)13807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과천시시설관리공단 체육사업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공원시설

  • 고객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매일 수시로 공원시설에 대한 순찰과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대관시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니즈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개편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지도자의 자기계발을 위한 전문교육을 꾸준히 이수하여 역량을 향상시키고 수준 높은 강습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02-500-1410 / 팩스:02-500-1452
우편 우)13830 과천시 중앙로 294 관문체육공원 공원운영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수련관시설

  • 수련관체육시설을 이용하여 다양한 여가활동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개편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지도자의 자기계발을 위한 전문교육을 꾸준히 이수하여 역량을 향상시키고 수준 높은 강습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기초체력을 진단하여 맞춤식 운동처방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지도하겠습니다.
  • 체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각종 홍보지와 인터넷으로 홍보하여 안방에서도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02-2150-3960 / 팩스:02-507-8854
우편 우)13828 경기도 과천시 참마을로 9 청소년수련관 수련관운영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공영주차장

  • 안전한 주차를 위하여 주차를 유도하여 도와 드리겠습니다.
  • 주차할 때 미리 주차요금과 운영시간을 설명하겠습니다.
  • 주차요금을 받을 때에는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을 다시 확인하여 정확한 요금정산을 하겠습니다.
  • 주차요금 내역을 설명하고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 불가피한 사유로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에 출차할 경우에는 미납고지서에 대한 내용을 고객이 보기 쉽도록 차량 전면유리에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02-500-1151 / 팩스:02-500-1451
우편 우)13807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과천시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거주자우선주차

  • 거주자우선주차구획 이용안내판 관리를 철저히 하고 주차면 표지글자 선명도를 양호하게 유지하여 다른 차량의 부정주차를 방지하겠습니다.
  • 주차구역 배정은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부정주차에 대한 단속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배타적 사용권을 보호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02-500-1151 / 팩스:02-500-1451
우편 우)13807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과천시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

쓰레기종량제봉투

  • 쓰레기종량제봉투는 상시 주문접수 받으며 매주 월, 목 2회 판매소로 배달하겠습니다.
  • 쓰레기종량제봉투를 주문접수 받으면 반드시 주문수량과 판매소를 반복 확인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겠습니다.
  • 쓰레기종량제봉투 대금을 받을 때에는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을 반복 확인하여 정확한 요금정산을 하겠습니다.
  • 쓰레기종량제봉투 대금을 계좌로 납부 하시길 원할 경우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쓰레기종량제봉투 배달 시 공급전표를 교부 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구분 연 락 처
전화,팩스 전화:02-500-1153 / 팩스:02-500-1451
우편 우)13807 경기도 과천시 통영로 5 과천시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부
홈페이지 www.gccs.or.kr (고객센터)